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올해의 시멘트』 한일시멘트 2년 연속 선정!
본문
한일시멘트가 한국소비자포럼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여 발표하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시멘트’에 2년 연속 선정되었다. 2020년 처음 신설된 시멘트 부문으로 국내 주요 시멘트 브랜드가 후보에 오른 가운데, 대국민 투표 및 위원회 심사를 통해 한일시멘트가 2년 연속 올해의 시멘트로 선정된 것이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 은 매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소비자에게 이를 알려 브랜드의 우수성과 가치를 인정하기 위한 취지의 조사로, 올해로 19년째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조사는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대국민투표를 진행하여 총 610,395명 / 8,096,286건의 소비자 참여를 통해 선정되었다.
올해의 시멘트로 선정된 한일시멘트는 친환경적인 제품생산, 자원 재활용, 에너지의 효율적 사용 등을 통한 환경 중심의 경영을 해왔으며, 배식 봉사활동, 연탄 나르기, 녹색환경을 위한 나무심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등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멘트 산업부문에서 2021년까지 18년 연속으로 1위에 선정된 바 있으며, 한국품질협회에서 선정하는 ‘2021년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친환경 시멘트부문 1위에 선정되는 등 건자재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